▶ yesdvd의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 DVD Review > VIEW  
  타이틀 대여 후 리뷰 등록시 건당 100 YesMoney가 적립됩니다.
     
 
 
    뷰티풀 마인드(2Disc)
   주 연 Russell Crowe, Ed Harris,Jennifer Connelly, Christopher Plummer
   감 독 Ron Howard
   출시일 2002-08-21
   장르 드라마
   인기도
   상 태 대여 가능
 
 
 
 
  뷰티풀 마인드를 본후 (2007-11-01 | kytui | 748회)
  뷰티풀 마인드 예전 비디오로 본후 디브디로 이 영화를 만난건 첨 인것 같다.
러셀 크로우의 내면연기가 압권이며.. 인생의 지표로 살아가는 다양한 면을 묘사해주는
작품이다. 아무튼 잔잔하고 감동이 있는 드라마를 보고 싶어하는 분들께 추천하고 싶네여..
  [리뷰]뷰티풀 마인드 (2002-08-26 | dvdprime | 2048회)
  본 리뷰의 저작권은 dvdprime(www.dvdprime.com)에 있으며 yessir은 dvdprime의 허락을 받고 게시하는 것입니다.

고난과 역경을 딛고 노벨상을수상한 '존 내쉬'의 일생

뷰티플 마인드

실제 인물에 대해서 사실적이지 못하기 때문에결코 용납할 수 없다고 한다면, 이 영화는 바람직하지 않게보이게 된다. 그래서 불쾌하기 그지없겠지만, 그것이아니라면 상당한 감동을 여운을 전해주는 완성도 높은 작품과만나게 된다.

글 : DP 컨텐츠팀 (contents@dvdprime.com)



사실과 가공의 이야기로 이루어진 '존 내쉬'의 삶

보통 사람과는 다른 비상한 능력을지닌 사람들. 천재라 불리는 이들의 삶은 평범한 사람들에게는호기심 어린 존재가 아닐 수 없다. 그들의 두뇌가 어떤식으로이루어져 있길래 그렇게 뛰어난 지적 능력을 발휘할 수있는지는 언제나 궁금한 일이다. 그동안 제법 되는 영화들이이러한 천재들의 삶을 다루고 있었고, 작년에 큰 호평을받았던 <뷰티플 마인드>도 드라마틱한 인생의 길을걸어온 한 천재의 삶을 그려내고 있다.

영화의 주인공 '존포브스 내쉬'는 실제 인물이다. 94년도에 노벨 경제학상을수상한 그는 파란만장한 인생을 살았다고 해도 과언이아니다. 그의 비상한 능력은 대학원 시절에서부터 두각을나타내고 사람들의 주목을 받았지만, 그는 거의 반평생에 가까운 세월을 정신분열증으로 인해 큰 고통을겪어야만 했다. 이런 고난과 역경을 딛고 노벨상을 받게된 존 내쉬의 삶은 영화적 소재로 가장 훌륭한 것 중 하나였을것이다.

하지만 전기 영화가 저지르는 문제중하나는 상업적 영화이기 때문에 계산된 감동을 이끌어 내기위해서 가공의 이야기를 섞어 놓는다는 점이다. 영화이기때문에 얼마든지 가능한 이러한 요소들은 때때로 영화를접하고 그 내용 그대로를 믿어 버리는 사람들이 상당수되기 때문에, 이러한 성격의 영화는 어느 정도 진실을 다루는것이 중요하지 않을까 여겨진다. 아마 이렇게 돼 버리면극적인 재미나 감동이 줄어들겠지만, <뷰티플 마인드>처럼실제 인물과 영화상의 그려진 인물과 차이가 나는 경우라면문제가 다를 듯 하다.

실제 인물인 존 내쉬의 삶은 <실비아네이서>의 책으로 출판이 되었으며 그와 관련된 기사들도많았기 때문에, 관심 있게 이를 접해 온 사람이라면 영화의내용과 상당히 차이가 있음에 놀랐을 수도 있다. 영화와달리 실제 삶의 내쉬는 단 한명의 여자와 만남을 가진 것도아니며, 결혼을 하기 전에 임신을 시킨 다른 여자도 있었다.그리고 정신분열증으로 고통을 받는 내쉬의 곁에 언제까지고남아 있었던 아내는 실제의 삶에서는 내쉬를 떠나 이혼을했었기 때문에(다시 만나게 되지만) 영화는 상당한 가공의이야기를 섞어 놓고 있는 셈이다.

하지만 실제 내쉬의 삶을 어느 정도알고서 영화를 보더라도 할리우드 영화들이 이러한 계산된감동을 연출하는데 너무도 익숙하며 기술적이기 때문에,대부분의 관객은 이 영화를 보고서 감동을 받을 수밖에없다. 실제 내쉬의 삶이 어떠했든 간에, 그는 오래 시간동안을자신과의 싸움에서 이겨내고 노벨상을 받은 인간 승리를이뤄낸 사람이란 점은 변함없는 사실이기 때문이다. 여기에현실과 환상의 세계를 혼동하며 벌어지는 사건과 그 진실이밝혀지는 과정의 연출력은 마치 미스테리 장르의 영화를보는 듯한 흥미로움도 갖추고 있어 매력적이다.

탄탄한 드라마와 함께 하는 배우들의연기 또한 매우 훌륭하다. 존 내쉬를 연기한 <러셀 크로우>의연기는 소문 그대로인데, 정신분열증에 시달리며 고통 받는내쉬를 연기하는 모습을 보노라면 <글래디에이터>에서폭발적인 카리스마의 소유자 막시무스가 저 배우였던가하는 의문이 들 정도로 전혀 다른 사람으로 보인다. 그는고통 받는 천재의 내면적 연기를 훌륭하게 소화를 해내고있어, 안 그래도 잘 포장된 드라마에 놀라울 정도의 탄력을실어 주고 있다. 그의 상대역인 <제니퍼 코넬리>도예상 밖의 열연을 펼치고 있으며, 둘의 궁합 또한 절묘하기그지없다.

<뷰티플 마인드>는 잘 만들어진영화임에 분명하다. 실제 인물에 대해서 사실적인 묘사를 못했기때문에 결코 용납할 수 없다고 한다면 불쾌한 느낌이 가득 하겠지만,그것이 아니라면 상당한 감동을 전해주는 완성도 높은 작품과만나게 된다. 철저하게 계산된 연출과 그를 뒷받침해주는훌륭한 배우와의 절묘한 만남은 할리우드 상업 영화의 저력을다시 한번 뼈저리게 느끼게 하는데 모자람이 없다.

DVD 소개

비디오 ★★★☆ 혹은 ★★★★

1.85:1 아나몰픽 와이드스크린을 지원하는화면은 전반적으로 안정된 화질을 구현하고 있으며 몇몇장면들의 경우 매우 돋보이는 시각적 체험을 하게 만든다.첫 번째 데이트를 하면서 밤하늘의 별을 바라보는 장면이그런 예인데 칼처럼 선명한 화질의 구현보다는, 그 장면이주는 환타스틱한 느낌을 제대로 살려내고 있다는 느낌을준다. 이러한 부분들은 분명 영화 감상에 있어 장점으로 작용하고 있으며, 그 밖에 깊이 있는 화면 묘사나 특별히 색채가돋보이는 장면들을 접할 수 있다. 하지만, 스퀀스마다 색감 차이가 지나치고 최근 영화임에도 불구하고 잡티가 가끔 눈에 띈다. 전체적으로는 우수하지만 평가 포인트에 따라서는 별 반개 정도 차이가 날 수 있다.

오디오 ★★★☆

최근 DVD 타이틀들이 DTS 트랙을 많이수록하고 있는데다 <뷰티플 마인드>의 경우 작품의완성도나 명성이 있었기 때문에, 당연히 DTS 트랙이 수록되지않을까 생각했지만 의외로 돌비 디지털 5.1만 지원을 하고있다. 영화 성격이 드라마 위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그럴 법도 하지만 얼마 전에 발매가 되었던 <아메리칸뷰티>의 경우 DTS 트랙을 지원했기 때문에, 이 점에서조금 아쉽다는 생각이 들 수도 있겠다. 영화에서 대사가차지하는 비중이 워낙 크기 때문에, 서라운드 효과를 만끽하기란힘이 든 편이지만 깨끗하고 명료한 대사 전달이 효과적으로이루어져 있어 이 부분만으로도 충분히 만족스러운사운드라고 할 수 있다. 방안을 휘감는 서라운드 효과를선호한다면 아쉽겠지만, 영화 성격을 생각한다면 사운드는 적절한 편이다.

스페셜 피처

영화의 명성에 걸맞게 2장이 디스크로나뉘어져 있으며 코멘터리와 삭제 장면 모음이 본편과 함께수록되어 있으며, 따로 한 장의 디스크로 스페셜 피처를 포함하고 있다. 먼저 2개의 코멘터리가 영화 본편을수록하고 있는 첫 번째 디스크에 포함이 되어 있는데, 감독<론 하워드>와 각본을 맡은 <아키바 골드먼>의음성 해설이다. 둘 모두 한글 자막을 지원하고 있으며 영화제작에 대한 많은 이야기들을 해주고 있다. 특히 골드먼의해설은 너무도 친절하게 되어 있는데, 제작사의 로고에서까지이것은 XX사의 로고입니다식으로 해설을 덧붙이고 있다.<론 하워드>의 음성 해설이 더 많은 정보를 전달해주고있지만, 둘 모두 재미와는 거리가 있는 편이다. 오히려감독과 각본가가 주고받는 식으로 대화를 이끌어 나가면더 낫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도 든다. 영화에 대한 더 많은정보를 원한다면 코멘터리는 청취할 가치는 충분하다.

역시 첫 번째 디스크에 수록되어 있는에서는 <론 하워드> 감독의음성 해설을 들으면서 삭제된 장면들을 볼 수 있다. 삭제장면 거의 대부분이 내쉬와 관련된 씬으로 그가 게임을발명하는 장면이나, 그 게임을 가지고 친구들이 처음으로게임을 하는 씬, 알리시아와 첫 데이트를 하는 파티 장면,핵폭발로 인해 알리시아가 위험에 처하는 씬등이 수록되어있다. 각 씬들이 제각기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는지 감독의친절한 해설이 곁들여지고 있다. 상당한 분량의 삭제 씬들이수록되어 있는데 영화를 감명 깊게 보았다면, 이 삭제 장면은꼭 감상하기를 권한다. 특히 <론 하워드>감독의 아버지가엑스트라로 출연한 장면이 삭제가 되어 있는데, 그 장면이특히 기억에 남는다. 그 외 가 간략하게 소개가되어 있다.

두 번째 디스크에 수록되어 있는 는 제작자인<브라이언 그레이저>와 제작겸 감독을 맡은 <론하워드>의 인터뷰 형식으로 이루어져 있다. 브라이언이감독으로 론을 강력히 원했던 것과, 둘이서 어떤 식으로영화를 진행 해나갈지에 대해서 5분여에 걸쳐 그들의 모습과촬영 현장을 번갈아 가면서 보여주고 있다. 는 각본가인 <아키바 골드먼>의인터뷰와 그의 해설로서 실화에 근거한 이야기를 어떤 식으로만들어 갔는지를 8분여에 걸쳐 설명하고 있다. 는 영화 주인공인 실존 인물 <존 내쉬>와의만남에 대해서 얘기를 하고 있다. 감독 <론 하워드>가존과의 만남에서 어떠한 느낌을 받았는지를, 그와의 대화와그가 연구했던 이론에 대한 강의가 8분여에 걸쳐 수록되어있다. 실존 인물이 어떻게 생겼는지 궁금하다면 가장 좋은부록이 될 듯 하다.

는 <존 내쉬>가 실제로 노벨상을 수상하는특별한 영상이 담겨져 있다. 는 감독 론과 제작자 브라이언이두 배우를 캐스팅 하는데 있어 어떠한 능력이 필요했는지를얘기하고 있다. 메뉴 성격상 배우들에 대한 찬사로 일관이되고 있는데, <러셀 크로우>와 <제니퍼 코넬리>가보여준 연기력을 본다면 당연한 얘기인 듯 하다. 약 5분여에걸쳐서 해설과 촬영 현장을 보여주고 있다. 은 극중에서 나이가 들어가는  배우의노인 분장을 위한 이야기가 수록되어 있다. 분장사의 자세한해설로서 6분여에 걸쳐 진행이 된다. 은감독 론이 스토리 보드가 어떤 기능을 하는지를 설명하며,5개의 메뉴로 나누어서 스토리 보드와 영화 본편을 비교해가면서보여주고 있다. 는영화 특수 효과를 담당한 케빈이 영화에 쓰인 다양한 특수효과 장면들에 대해서 10여분에 걸쳐 설명을 해주고 있다.이 부분에서는 뜻밖의 장면들이 특수효과로 이루어졌다는것에 놀라게 된다.

은 영화 음악을담당한 영화 음악의 거장 <제임스 호너>의 이야기가담겨져 있다. 인터뷰 형식으로 진행이 되며 음악 녹음 현장들이5분여에 걸쳐 소개 된다. 는메이킹 필름으로 영화에 대한 찬사와 소개들로 시작을 장식하며영화 본편과 촬영 현장, 배우들의 인터뷰 장면들로 이루어져있으며, 스페셜 피처중 가장 긴 20분이 넘는 시간을 자랑한다.는 말 그대로 아카데미 시상식에서수상을 한 이들의 수상 소감 장면들로 이루어져 있다. 마지막으로극장용 예고편이 포함되어 있으며 모든 스페셜 피처는 예고편을제외하곤 한글 자막을 지원하고 있다.

[총 평]

비록 가공의 이야기들이 믹스가 되어있어 인물에 대한 정확한 묘사는 하지 못했지만, 영화 자체의완성도는 그러한 단점들을 덮어 버릴 정도로 탁월하다.배우들의 뛰어난 연기와 농익은 감독의 연출력, 뛰어난각본들이 어우러져 아카데미표 영화답게 상당한 감동과여운을 남기고 있다. 이러한 영화적 완성도와 함께 DVD로서약간의 단점을 지니고 있지만, 안정적인 화질과 거의 대사위주로 진행이 되지만 그 부분을 확실히 받쳐주는 사운드,그리고 상당한 분량의 스페셜 피처를 고려하면 <뷰티플마인드>는 구입할 가치가 충분한 타이틀이라 할 수 있다.


[DVD 정보] 뷰티플 마인드

- 디스크 : 2장
- 화 면 : Widescreen 1.85 : 1, Anamorphic Widescreen
- 오디오 : Dolby Digital 5.1 Surround
- 등 급 : 12세 이상
- 영화 제작연도 : 2001년
- 자 막 : 한국어 / 영어
- 지역코드 : 3
- 스페셜 피쳐 : Deleted Scenes / Production Notes / Cast & FilmmakersFilmmaker /Commentary withDirector &commentary withScrenwriter/ BeautifulPartnership: Ron Howard& BrianGrazer / Evelopmentof the Screenplay / MeetingJohn Nash /Accepting theNobel Prizein Economics/ Casting RussellCrowe &Jennifer connelly/ The Processof Age Progression/ StoryboardComparions /Deleted ScenesComparions /Creation ofthe SpecialEffects / Scoringthe film / InsideA BeautifulMind / AcademyAwards / Theatricaltrailer

본 글에 대한 저작권은 dvdprime.com에 있습니다.


  "아름다운 마음" (2002-09-12 | keintab | 1230회)
  실제 인물의 전기 영화는 그가 거지였던,정신병자 였던,천재이던간에 흥미롭다.

여기.정신분열증세를 나타내는 한 수학천재가 이러한 병적 어려움을 극복하고 노벨상을 수상하기까지의 실화를 그린 휴먼 드라마,"뷰티풀 마인드"를 살펴보자

실존인물인 존 포브스 내쉬 주니어가 1947년 프린스톤 대학원 수학과에 진학하면서 시작된다.이 웨스트 버지니어 출신 수학천재는 일찍이 눈부신 학문적 업적들을 성취해 냄으로써, 학계의 주목을 받는다. 하지만 이 핸섬하고 거만한 청년 학자는 자신이 정신분열증에 시달리고 있음을 발견하고 절망에 빠진다. 수십년간의 투쟁 끝에 서서히 자신의 비극적 상황을 딛고 일어선 그는 마침내 1994년 노벨상을 거머쥐게 되고, 현존하는 전설이 된 그의 연구활동은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다.

실존 인물인 존 포브스 내쉬 주연으로는 "글레디 에이터로 한방에 헤비급 스타가 된 러셀 크로우가 열연했다.LA컨피던셜에서 보여주었던 침착하고 무표정의 연기가 이번 작품에서 두번 재생된 느낌이 었다.노년의 중추한 느낌을 러셀크로우가 잘 살려주었다

내쉬가 사랑한 알리샤 역으로는 20대의 어둠을 뚫고 빛을 발휘하는 제니퍼 코넬리가 열연한다.13살때 이미 그녀는 원스 어폰 인타임 어메리카로 데뷔를 했다.그녀의 필모그라피를 보면 그녀의 역활은 주로 도도하게 먹히지 않고 남자들을 유혹하는 역활이 주를 이룬다.그의 침체기는 예고된 작품이였다.그녀가 빛을 보기 시작한 작품은 "레퀴엠"에서 마약중독자 역을 보란듯이 딱아낸후, 이 영화에서 여우 주연상을 거머쥐게 되었다.코넬리는 감성적이기 보다 이성적인 성격의 소유자다,자기 방어에 능하며 도도한 여성의 이미지를 만들어 간다.그렇기에 성격 괴팍한 러셀 크로우와 대등한 연기를 소화했다

폴락의 두말 필요없는 애드해리스는 비밀요원 파처역을 소음기 같이 소화해냈다 그의 역활을 살펴보면 앞으로 나가지 않고 머무르는 고단수의 수습연기를 펼치는데 그의 감성을 언제나 배운다..
연출은 재미와 대중적인 감동을 같이 선사하는 영화들로 유명한 론 하워드 감독이 완성한다.


개인적으로 서플을 잘 보지 않는 편이지만 이번 작품의 서플 역시 보지 않았다.내가 알고 있는것은 양이 많다는 것이다.

존 포브스내쉬의 정신분열 병명인 피해망상증에 대해 영화를 본후 한번 생각해 보았다.영화내 내쉬는 자신의 환상을 현실인것 처럼 착각하고 생활한다는 것이다.있지도 않은 비밀요원의 일이라던지 기지국을 찾아 가는 것처럼 그가 상상하는 것을 현실에 접목 시켜서 생활했다.

우리들도 언제나 무의식이든 의식적으로든 환상을 상상 하면서 지낸다.
현실적인 생각과 환상적인 상상이 공유하면서 삶을 살아간다.그 환상은 자신의 욕망을 대변해주는 상상이다.
우리의 뇌는 그렇게 움직이고 있는것이다.수많은 환상들과 함께 판타지를 그리면서 말이다.
   
 
   
 
     
 
 
    사업자등록번호: 141-05-47882 (상호: 옛설) / 대표자: 정덕규
    주소: 경기도 파주시 책향기로 319 107-404
    전화번호: 02-780-1510